티스토리 뷰

미국이나 해외 국가의 많은 사람들이 기본 검색엔진으로 사용하는 구글(Google) 플랫폼에서 인기 키워드를 찾고 사람들이 무엇을 주로 검색하는지 파악할 수 있는 구글애즈 키워드 플래너를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을 포스팅하려 합니다.
 
 

▼따라 할 시간이 없다면 아래 '바로가기'를 이용하세요.▼

 

구글 애즈 홈페이지 바로가기
구글 애즈 홈페이지 바로가기

 

 
 
 

구글애즈 키워드플래너 가입하는 방법

 
구글 키워드 플래너 도구만 있으면 입력한 키워드들에 대한 순위나 검색량을 확인할 수 있고 '상단 입찰가'와 '하단 입찰가'를 찾아 고단가 키워드를 확인할 수도 있으니 무료로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1) 구글이나 네이버에서「구글 애즈 키워드플래너」를 검색하여 접속을 합니다.

 

구글 애즈 홈페이지에서 하단이나 상단에 「지금 시작하기」를 눌러주시면 가입하기가 시작됩니다.

 

 
(2) 화면 하단의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으로 들어가셔야 해요.
 
캠페인을 만들면 비용을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반드시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를 눌러주셔야 합니다.
 

 
 
(3) 청구서 수신 국가/시간대/통화 확인하시고, 하단 2개 질문은 저는 '아니요'를 설정하고 우측 하단「제출」을 눌러주었습니다.

 
 
(4) 제출까지 누르면, 하단 화면과 같은 아무 데이터 없는 메인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5) 이제, 키워드 플래너를 이용해 보겠습니다.
     화면 우측 라인 도구 ▷ 계획 ▷ 「키워드 플래너」 버튼을 누르시면 키워드 플래너 메인화면이 짜잔!
「새 키워드 찾기」와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 2가지 기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구글애즈 키워드플래너 새 키워드 찾기 기능으로 키워드 CPC확인 방법

 
「새 키워드 찾기」에서는 새로운 키워드를 찾고 예비구매고객들과 그 사람들이 사용하는 주요 검색어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가 있으며, 해당되는 키워드를 통해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키워드 아이디어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구글 애즈에서, 너무 구체적이지 않는 일반적인 키워드 즉, 메인키워드를 입력하라고 쓰여 있네요.
'자동차'라는 키워드를 검색해 보겠습니다.

 
자동차라는 키워드에 대한 "월간 평균 검색량'과 페이지 입찰가 최저범위 및 최고 범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애즈 키워드플래너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 사용 방법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에서는 정해진 키워드를 통해 광고를 게재할 때 한 달간 예상되는 클릭수 및 노출수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예측」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의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함께

함께 보면 좋은 글

 

 
구글애즈 키워드플래너 홈페이지 바로가기

 

키워드 플래너로 캠페인 키워드 찾기 - Google Ads

Google Ads 모바일 앱 이동 중에도 캠페인을 관리하고, 실시간으로 캠페인을 모니터링하며, 빠른 작업을 통해 실적을 개선하세요.

ads.google.com